독자적 기술의 전자칠판을 통해 스마트 산업의 선두주자로 나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많은 경제 전문가들은 앞으로 스마트 산업이 경제 중심에 설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는 4차 산업혁명과 맞물려 친환경시대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이 바로 스마트 산업의 성장이라고 해석될 수 있다. 이미 국내 대기업에서는 스마트 산업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업을 계획하고 발표 중이며 중소기업들 역시 스마트 산업에 선두주자로 발돋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중 이제이정보시스템은 국내 기술과 부품으로 직접 개발하고 제조하는 전자칠판으로 매년 크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끊임없이 고민하고 연구한 기술로 직접 설계하고 개발해 차별화된 혁신적 제품을 선보여 독보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제이정보시스템의 엄정현 이사를 만나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ej.jpg
정광열 대표이사

                                                                                                                                          

이제이정보시스템은 어떤 기업인지 궁금하다

스마트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서 현재는 전자칠판, 스마트 솔루션, SI 통합 솔루션 사업, 스튜디오 사업, 사무기기 유통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이다. 특히 전자칠판은 저희가 국내에서 직접 제조하고 생산하는 전문 제조업체다.

 

요즘 코로나19 때문에 비대면 업무 환경이 많아지면서 점차 스마트하고 디지털 한 환경으로 바뀌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제는 기본적인 판서 기능만 있는 분필 칠판에서 벗어나 학생들과의 교감적인 부분에서 좀 더 활용성 있고 멀티 디스플레이의 다양면에서 장점이 있는 전자칠판의 활용도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전차칠판은 굉장히 매력적인 스마트 기기다. 단순히 판서만 하는 기능을 벗어나서 동영상이나 인터넷 검색 문서자료 열람이나 검색 등 다양한 자료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교육뿐 아니라 기업에서 회의를 진행할 때도 사용할 수 있어 실용적인 면에서도 뛰어나다. 이에 소비자들이 전자칠판을 향한 관심이 많아졌다.

 

물론 최근 코로나 때문에 교육 환경이 블라인드 러닝 같이 온라인으로 많이 바뀌다 보니까 전자칠판에 대한 수요가 많아진 것도 있다.

 

최근 교육부에서 전국에 있는 학교 교실을 스마트 한 환경으로 구축하기 위해 5개년 계획으로 18조 5천억이라는 예산을 들여 인터넷 환경, 스마트 기기 보급 디지털 기기, 전자칠판, 카메라, 마이크 등을 교실에 구축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 이제는 스마트한 교육 환경, 업무 환경이 우리 일상에서 중요한 부분으로 작용될 것이다.

333.jpg
이제이정보시스템

이제이정보시스템만의 기술력이나 장점이 있다면

저희 전자칠판은 저희가 직접 재조 생산하고 있으며 국내 부품을 90%이상 사용하다보니 문제 발생시 A/S에 즉각 대처할 수 있다. 이는 수입 제품에 비해 큰 장점이자 강점이다.

 

전자칠판은 터치 기능이 굉장히 중요하다. 이에 터치 센서의 잔고장이나 불량을 감소시키기 위해서 저희 특허 기술인 휨 방지 기술을 접목시켰다. 이는 터치 시 터치 부분에 유리에 가하는 힘을 분산시키고 방지해 좀 더 부드럽게 써질 수 있도록 적용돼 있다.

 

또한, 멀티 디스플레이라는 특허 기술도 접목 돼 있어서 위에서 언급했던 다양한 영상들이나 인터넷 검색 등을 한 화면에서 자연스럽게 볼 있다. 여러 대의 PC와 연결해서 자료들을 한 화면에서 겹치지 않게 전환되며 볼 수 있다.

 

정광열 대표이사가 늘 강조하는 이제이정보시스템만의 기본적인 경영철학이 정도경영이다. 정직하게 부품도 정품을 사용하면서 좋은 제품을 만들어 품질 좋은 제품을 소비자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그래서 한결 같이 정도경영을 하는 방향으로 회사를 만들어가고 있다.

 

국내 부품도 90% 이상 사용해 같은 중소기업들이 상생하고 발전할 수 있는 방향으로 가고 있다. 이제이정보시스템은 100년을 내다보는 회사다. 항상 소비자들에게 확실한 서비스를 신속하게 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부분들 역시 저희만의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서울어워드우수제품.jpg
서울어워드우수제품

마지막으로 목표나 앞으로 계획에 대해 말씀해주신다면

현재는 국내 판매를 주로 하고 있는데 올해부터는 철저히 준비해서 해외 수출도 진행할 예정이다. 정부에서 혜택을 받아 수출을 준비하고 있다. 에듀테크 시장성이 커지고 있어 우선 동남아 쪽으로 포커스를 맞추고 있다. 올해 사업 방향은 순수한 국내 제품을 세계화시키기 위해 노력 할 예정이다. 치열하게 가격 경쟁을 하고 있는 저가에 중국 제품이 국내 사업을 많이 침해하고 있다, 순수한 국내 제품을 반대로 수출을 하려고 힘쓰고 있다.

 

이제이정보시스템만은 앞으로 국내 기술을 더 발전시켜서 국가 경제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사회적 기업으로 기억되기를 바란다, 또 더 나아가서는 기업이 성장해서 고용 창출에도 이바지 할 수 있는 기업으로 기억되길 바라고 있다.

 

계속 도약 하고 성장을 해야 하는 기업이다 보니까 저희가 더 많이 기술 연구소에서 기술 연구개발에 힘쓰고 노력 하고 있다. 이러한 부분들이 이제이정보시스템이 계속해서 나아가야할 노력해야할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작년에 저희가 대구에 판매금의 일부를 기부한 적도 있다. 미약하지만 기부도 할 수 있는 그런 일이 많이 생길 수 있는 든든한 기업 안정적인 기업으로 갈 수 있었으면 한다. 꾸준히 성장하여 국가경제에 이바지하는 기업으로 발전했으면 좋겠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