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과서가 만든 1대1 맞춤 스마트학습 ‘밀크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로 인해 우리 사회는 대면보다는 비대면으로 활동이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아졌다. 언제 종식될지 모르는 상황에서 당분간 비대면 활동은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많은 분야 중에서도 교육 또한 비대면 활동을 권장하며 공교육은 물론 대부분의 사교육에서도 비대면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교육을 대표하는 각 기업에선 비대면 수업을 위한 다양한 교육 콘텐츠들을 개발해 코로나에 맞는 최선의 교육 환경을 구축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미래 교육을 선도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교육 기업 천재교육 역시 자회사 천재교과서를 통해 스마트학습 밀크T를 공급하고 있다. 천재교과서 밀크T는 스마트학습 업계 최초로 정규 유료 학습생 수가 15만 명을 돌파했을 만큼 인정받고 있다. 그 윤문현 대표를 만나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천재교과서]윤문현대표님.jpg
윤문현 대표

천재교과서의 밀크T 콘텐츠에 대해 소개한다면

천재교과서 밀크T(밀크티)는 천재교육과 천재교과서가 지금껏 쌓아온 스토리텔링 교과서 및 참고서, 학습 교재 등 다양하고 독창적인 콘텐츠를 모바일 기기인 스마트폰과 테블릿 PC 등에 접목해 연동시키는 스마트 학습 프로그램이다. 연령대는 초·중·고 폭넓은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AI, 3D, AR 센터 등을 활용한 콘텐츠로 디지털 학습 시대에 걸맞은 차세대 학습법으로 주목받고 있다. 코로나 현상으로 온라인 수업이 확대된 요즘 학무보들의 비대면 수업 선호도가 늘어나면서 밀크T는 스마트학습의 대표주자로서 차별화된 기술력과 콘텐츠로 고객 만족 실현을 위해 노력 중이다. 이를 뒷받침하는 근거로 재구매율이 78%가 넘는 것을 감안해보면 얼마나 만족도가 높은지 알 수 있다.

 

이렇듯 만족도 높은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는 데는 40년 동안 쌓인 방대한 데이터 베이스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오랜 시간 오프라인을 통해 만들어진 콘텐츠들을 디지털화시켜 천재교육만의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프로그램이 완성된 것이다.

 

밀크T는 어떻게 운영되는지 궁금하다

천재교과서 밀크T는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를 활용해 만든 스마트학습으로 시공간의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공부를 할 수 있다. 100% 교과서와 연계된 콘텐츠를 AI 기술과의 결합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저희는 에듀테크 센터를 개설해 40년간 축적한 학습 데이터와 AI 학습 기술을 결합해 정교하고 발전된 스마트학습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자체 개발 AI 엔진 지니아(geniA)를 통해 학생들의 실력을 진단하고 1:1 맞춤 학습을 제공해 성취도를 점검하는 완결형 코칭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현재 4~6세 대상 ‘밀크T아이’, 7세 대상 ‘밀크T키즈’를 운영 중이며 ‘밀크T초등’, ‘밀크T중학’, ‘밀크T고등’ 서비스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국·영·수·사·과 등의 주요 과목부터 4차 산업과 관련해 코딩이나 과학실험, 독서(동화), 글쓰기 등 요즘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동시에 흥 미 유발과 아이들의 창의력, 사고력 등 다양한 재능등을 키울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정교한 맞춤 학습 관리 시스템을 제공해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유아의 경우 주 1회 화상코칭으로 학습 흥미와 관계 형성에 초점을 두고 있으며, 키즈는 월 4회, 초등은 월 2회씩 화상코칭과 전화코칭이 진행된다. 각각 강의 선생님, 관리 선생님, 첨삭 선생님이 배정돼 학습 수준은 물론 주요 개념 강의와 첨삭·설명을 1대1로 제공한다. 밀크T의 관리 선생님은 인공지능이 도출한 데이터를 활용해 학습 패턴이나 습관, 또래 집단 비교 분석 등으로 학습생의 학습 관리와 계획 세우기 등을 화상, 전화, 쪽지를 통해 소통하며 돕고 있다.

 

천재교과서(밀크티).jpg
천재교과서 밀크T

마지막으로 목표나 앞으로의 운영계획에 대해 말씀해주신다면

앞으로 현재 제공 중인 AI 학습 서비스를 보다 한층 강화시킨 맞춤 학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2021년 하반기부터는 개인별 취약 부분을 분석해 맞품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동시에 개인 및 또래 집단의 주요 관심 분야를 분석해 교과 학습과 관련된 특별학습을 개인별 맞춤식으로 제공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업계 1위 기업으로서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에듀테크 관련 스타트업과 교류 중이며 현재도 활발한 투자로 진행 중인 사업 영역을 확대하는 등 사업적인 협력을 계속 이어나갈 것이다.

 

7월 1일 신규 론칭한 유아 스마트학습 ‘밀크T아이’의 이용자 확대를 위해 다양한 추가 서비스의 오픈 준비를 진행 중이며 이를 통해 현재 5~6세 학습을 오는 9월 초까지 4세까지 확장 시킬 계획이다.

 

꾸준히 IT 및 AI 인력 확충에 힘써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고 함께 함으로써 전 연령과 그의 학부모까지 모두 만족하는 양질의 교육 콘텐츠와 서비스 개발을 게을리하지 않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자라나는 2세들은 우리들의 꿈과 희망이며 우리의 미래다. 이러한 아이들의 무한한 가능성을 사랑과 열정이 담긴 참교육을 통해 발현하는 일이 천재교과서의 이념이다. 이러한 이념에 따라 ‘최선을 다하자’라는 사훈 아래 천재교과서의 선생님들은 아이들의 무한한 잠재력을 최대로 끌어 올려주고 훗날 그들이 미래를 주도적으로 이끌어나가는 주인공이 되도록 하는 것에 참뜻을 두고 열과 성을 다하여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