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태풍·집중호우 대비해 대형 노후 가로수 점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age.jpg
노후 가로수 안전점검 현장 

 

수원시가 여름철 태풍과 집중호우에 따른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대형 노후 가로수를 대상으로 안전진단을 했다.
 
여름철 자연재해로 인한 가로수 도복(倒伏, 뿌리가 뽑히거나 줄기가 꺾여 식물체가 넘어짐)으로 발생할 수 있는 인명·재산 피해를 예방하고, 체계적인 관리 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안전진단이다.
 
6월 10일부터 20일까지 관내 수원천로·덕영대로·수인로·서호로 일원에 있는 가로수 370그루(버드나무 160그루, 느티나무 210그루)를 대상으로 안전진단을 했다.
 
수원시공원녹지사업소·4개 구 녹지공원과 공직자, 수목 진료 전문가(나무의사)로 구성된 점검반이 ▲나무 높이 ▲병해충 피해 여부 ▲치료가 필요한 수목 상처의 크기와 발생 원인 ▲생육 환경 등을 조사했다.
 
점검반은 가로수의 상태를 육안으로 점검한 후 정밀 진단이 필요한 가로수는 진단 기기를 활용해 조사했다.
 
추후 안전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나무 외과수술(상처가 커지거나 썩는 것을 방지하는 수술)을 하거나 재해가 발생하면 쓰러질 위험이 있는 나무를 제거하는 등 맞춤형 관리를 할 예정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여름철 태풍과 집중호우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가로수 안전사고를 철저하게 예방해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겠다”며 “전문가와 함께 체계적인 안전진단을 하고, 철저하게 맞춤형 관리를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