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인 비즈니스 마케팅 전문가들로 이루어진, 비비드플러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 사회에서 마케팅은 기업을 운영하는데 있어서 굉장히 중요한 요소다. 예전과 달리 오프라인 광고뿐 아니라 온라인 광고라는 선택의 폭이 넓어지면서 광고 차지하는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 오프라인 광고는 시간과 장소라는 제한적 한계에 부딪치지만 온라인 광고 같은 경우 모든 면에서 오프라인 광고보다 뛰어나 다양한 플랫폼들이 생겨나고 있다.

 

하지만, 온라인 광고의 좋은 점만 있는 것은 아니다. 제한이 적다 보니 거기서 발생되는 과장 광고나 일정 수수료 부분에서 적지 않은 피해가 발생하기도 한다. 때문에 광고주 입장에선 전문성과 비용적인 부분에서 투명한 광고 대행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비비드플러스는 전문성과 투명함으로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기업 중하다. 최상의 결과물을 도출해 광고주의 니즈에 정확하게 딱 맞는 마케팅으로 매년 큰 폭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비비드플러스 양현탁 대표를 만나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20220930_152529.png
비비드플러스

비비드플러스는 어떤 기업인지

비비드플러스는 현재 수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온라인 광고 매체 플랫폼을 통해 광고주 컨설팅 및 관리를 진행하고 있는 온라인종합 광고 대행사다. 신규 광고주 영업을 통해 온라인 광고의 전반적인 매체 관리와 광고 분석 및 광고주 커뮤니케이션,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온라인 광고·마케팅 광고 대행 업무를 수행 중이며 변화에 민감한 광고 시장의 흐름을 꿰뚫고 광고주 특성, 상황, 목적에 따른 맞춤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광고만이 아닌 마케팅 전반의 관여하여 대행사와 광고주의 동반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콘텐츠 제작에 어려움을 느끼는 광고주를 위한 비용 대비 우수한 퀄리티의 콘텐츠 제작 용도와 상황, 전략에 따른 최적의 콘텐츠 제작으로 광고 성과를 극대화 시켜주고 있다.

 

여느 광고 대행사가 그랬듯이 관리보단 영업을 위주로 하는 대행사였기에 정작 광고주와 소통할 수 시간이 부족해 소통의 부재를 많이 느꼈다. 이에 영업 위죽 아닌 전문적인 광고관리와 광고주와 소통할 수 있는 광고 대행사로 성장하고 싶다.

 

또한, 다양한 사회생활을 통해 제가 원하는 리더 상이 명확했다. 권위적인 리더가 아닌 소통하는 리더가 되고 싶었고 마냥 일만 하기 보다는 일할 때는 열심히 일하고 놀 때는 열정적으로 놀 수 있는 리더가 되고 싶었다.

 

이에 신입사원 채용사에도 경력과 이력보다는 그 사람의 분위기나 성향을 중점적으로보고 채용하고 있다. 그러다 보니 직원들이 누구 하나 빠짐없이 개성이 강하고 놀 때도 정말 업무할 때와는 180도 다른 모습으로 즐기면서 근무한다.

 

더불어 직원이 곧 기업이라는 생각으로 운영하고 싶었기에 직원들을 위한 복지에도 신경을 많이 쓰는 편이다. 현재 청년친화강소기업 인증기업을 획득했고 여성근로자들이 결혼과 출산, 육아가 두렵지 않도록 추가 복지를 마련하기 위해 필요한 교육도 수강했다.

 

대표님의 경영철학이 궁금하다

비비드플러스를 경영하며 가장 중요한 목표로 삼고 있는 것은 모든 임직원이 한마음 한뜻으로 기업의 슬로건인 ‘가능성을 현실로’를 이루기 위해 옆에서 아낌없는 지원을 통해 돕는 것이다. 직원들이 비비드플러스에 입사해 애사심을 갖기란 굉장히 어렵고 힘든 일이다. 뜨거운 열정을 바탕으로 각자의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며 개인과 조직의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도전적인 자세로 업무에 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까지 않는 것이 대표가 할 일이라고 생각한다.

 

자신감을 가지고 수립된 목표를 반드시 달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기업의 가치를 극대화 시킬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의견을 제시하고 공유하는 것에 보수적이지 않으며 합의점을 찾기 위해 구성원들이 노력하며 따라와주고 있다.

 

광고 대행사인만큼 창조적이고 유연한 사고를 통해 업무 혁신 및 조직 변화를 추구하고 광고주와 최상의 퍼포먼스를 나타낼 수 있는 종합 광고 대행사로의 도약을 위해 정진하는 것을 경영목표로 두고 있다.

 

진심을 통하며 지원해주는 만큼 직원들의 애사심과 주인의식이 높아진다는 것을 피부러 느꼈다. 광고 분야 특성상 퇴사율이 굉장히 높음에도 불구하고 1년 이상 재직자 중 퇴사자는 현재까지 1명 밖에 없을 정도다. 설립 이후 퇴사율이 거의 0%에 가까운 수준이다.

 

구성원 모두가 주인이 되는 공동체 실현하고 직원들이 당사에 귀속해 있는 동안 시간적, 경제적 자유를 누리길 원한다.

 

마지막으로 목표는 어떻게 되는지

현재 우리나라에 수많은 광고 대행사들이 있다. 그 안에는 1세대 광고 대행사부터 2세대, 3세대까지 다양한 기업들이 있다. 최초로 시작했던 퍼스트무버들의 자리가 지켜지고 있지만, 패스트팔로워인 저희는 퍼스트무버들을 빠르게 추격하고 있다.

 

비비드플러스 임직원들과 비상하여 더 많은 다양한 광고 매체사와의 공식대행 협약 체결을 맺고 직원에 초점을 맞춘 교육 프로그램 강화를 통해 검증된 마케터들과 누구도 도전해보지 못한 혁신적인 비즈니스 마케팅의 전문가들을 양성하고 싶다.

 

완벽한 마케팅 캠페인을 구성하고 실행하기 위한 각 분야별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채용하여 영상 촬영과 편집, 콘텐츠 기획이 다소 어려운 1인 사업장, 중·소 기업들의 브랜드도 A to Z까지 담당해 소형 광고주부터 대형 광고주까지 마케팅에 어려움 없이 광고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비비드플러스를 통해 모든 것을 다 해결할 수 있는 종합 광고 대행사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시도들을 하고 있다.

 

또, 단순히 광고 대행사로 기업을 키우는 것이 아닌 청년들과 재밌게 일 할 수 있는 건강한 기업으로 만들고 싶다. 남녀가 평등한 기업으로 임신, 출산, 육아휴직 및 복귀를 통해 여성 근로자들이 차별 없고 경력단절 걱정없이 근무하기 좋은 복지 제도를 도입할 것이다. 이를 통해 건전한 기업 문화를 조성하여 청년친화강소기업 인증 기업에 걸맞은 건강한 기업으로 오랫동안 운영하는 것이 최종 목표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