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안전한 산업 환경을 만들다, 디에스테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이 발달하면서 기존에 존재하던 안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들 또한 등장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수많은 안전 사고가 발생하고 있으며, 동시에 많은 노동자들이 안전을 보장받지 못하는 근무 환경에 놓여 있어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점점 더 커지고 있다.

 

이에 여러 안전 사고를 예방하고자 많은 기업들이 산업 안전에 관한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과거의 열악했던 환경과 인식을 변화시키기 위해서 실무자들이 산업사고에 대한 생각을 달리하고, 노동자들의 안전한 근무 환경을 위해 점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것이다.

 

이와 같은 상황 속, 디에스테크는 여러 공장에서 사용하고 있는 기계에 대한 안전 솔루션을 제공하며 산업 안전 사고를 줄이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고 한다. 디에스테크 황상원 대표를 만나봤다.

 

DSC00494.JPG
디에스테크 황상원 대표

기업 소개를 부탁드린다

디에스테크는 산업 현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노동자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서 설립된 기업이다. 기계에 관련된 안전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국내 및 국제 규격에 근거한 위험성 평가, 안전 교육, 도면 설계, 시공 및 설치, 검증까지 안전과 관련된 모든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기계와 관련된 안전 분야에서의 기능안전은 Performance Level(이하 PL)로 평가되고 있다. 디에스테크는 기계들의 구조들을 살피고 평가하며 가장 높은 등급인 PL등급을 받을 수 있도록 기업들에게 컨설팅과 안전 교육을 제공하면서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노동자들의 안전한 산업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여러 교육과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산업재해를 줄이기 위해 큰 노력을 쏟고 있다. 기계의 입력과 논리회로 그리고 출력이 모두 제대로 갖추어졌는지 확인하고 안전 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주력 사업에 대해 설명해달라

자사는 자동화 설비의 안전과 관련된 전반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국제표준기구(ISO)에서 세계 공통적으로 제정한 환경 시스템 규격에 알맞게 기업들에게 컨설팅을 제공하며 안전 교육 또한 제공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급격하게 산업이 발달하면서 산재사고가 많이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기업들이 안전에 관한 업무를 필요로 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자사는 기업에 맞는 해결방안을 제시해주고 있다.

 

또한, 안전보건공단과 함께 업무를 수행하면서 산업현장에서 지켜야 할 안전 매뉴얼을 제시했다. 이 매뉴얼을 통해서 기업들에게 안전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그 외에도 르노코리아 자동차, 발레오전장, 울산알루미늄, 한화기계 등 다양한 분야의 회사들과 안전에 대한 교육 및 컨설팅과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산업사고를 줄이기 위한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의 목표나 방향이 있다면

올해는 안전장치 중 하나인 안전 펜스를 국제규격에 맞게 OEM으로 제작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더욱 많은 기업들에게 안전에 관련된 컨설팅을 제공하고 공공기관 및 글로벌 회사들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산업 현장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다.

 

사람의 생명이 달린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함이 없다. 또한, 안전이라는 것은 확률 게임과 같기 때문에 아무리 철저하게 대비를 해도 100% 안전한 산업 현장을 만드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사가 안전한 산업 현장으로 바꿀 수 있다고 말씀드리는 것은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확률을 낮출 수 있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대한민국, 더 나아가서 인류의 산재 사고를 줄이기 위해 디에스테크는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